자연과 함께하는, 추억이 담긴 공간
청송지역의 옛 전통고택을 재현한 한옥스테이

체험안내

음악이 흐르는 풍경

음악이 흐르는 풍경(風景)

청송스토리 공연
청송에는 아름다운 자연풍광을 띄는 주왕산과 주산지 등 관광명소와 세종대왕의 왕비인 소헌왕후, 청송의병 등 자연과 인물에 대한 다양한 이야기가 있습니다. 청송의 인물과 숨겨진 이야기를 클래식 퓨전 공연으로 감동을 전달해 드리고자 합니다.
한옥의 고즈넉한 분위 기에서 청송의 이야기를 스토리로 한 클래식 퓨전 공연을 통해 몸과 마음을 음악으로 힐링할 수 있는 공연을 경험해 보시기 바랍니다.

자연을 색칠하다

자연을 색칠(色漆)하다.

* 모든 체험은 사전 예약 후 이용가능합니다.
청송백자도자체험
흙의 숨소리를 듣고, 자연과 사람이 한 몸이 될 수 있도록 실습하는 체험으로, 흙을 이용해 만든 도자기를 그늘에 말렸다가 가마에 구워 작품이 나오는 단계까지를 체험하는 프로그램입니다.
- 문의전화 : 054) 873 - 7748
천연염색체험
염색은 색료(염료,안료)를 사용하여 실, 천, 종이, 가죽, 목재 등에 색을 들이는 것을 말합니다. 태초에 인류가 존재하면서부터 자연의 아름다움을 보고 느끼며, 그 아름다움을 소유하고 싶어하는 원초적인 욕망에서 비롯되었습니다. 자연 염료를 선택하여 체험을 함으로서, 자연적 색채학습과 환경의 소중함을 느낄 수 있는 프로그램입니다.
- 20인 이상 체험가능합니다.
- 문의전화 : 054) 874-9098
민화ㆍ야생화 그리기 체험
천이나 수건 등에 민화 및 야생화를 그리고 직접적으로 생활용품으로 활용할 수 있는 체험입니다.
- 20인 이상 체험가능합니다.
- 문의전화 : 054) 874-9098

민속놀이

투호놀이
이 놀이는 투호병을 놓고 일정 한 거리에서 편을 나누어 어느 편이 더 많은 투호병 속에 화살과 같이 만든 청·홍의 긴 막대기를 던져 누가 많이 넣는가를 겨루는 놀이입니다.
- 문의전화 : 054) 874-9098
윷놀이
윷놀이는 한국 전통의 민속 놀이로, 네 개의 단면이 반달 모양인 윷을 던져서 나온 수대로 말을 움직여 노는 놀이입니다. 윷의 기원에 대해 여러 가지 설이 있는데, 그 중 성호 이익은 ‘고려의 유속’이라 했고, 육당 최남선은 ‘신라시대 이전’이라 했으며, 단재 신채호는 ‘부여’에 그 기원을 두었는데, 부여의 제가인 마가(말), 우가(소), 저가(돼지), 구가(개)가 윷에 투영되어 각각 도, 개, 걸, 윷, 모가 되었다고 합니다.
- 문의전화 : 054) 874-9098